2008년 1월 27일 일요일

손가락.


주사쇼크로 응급실에 실려갔던 적이 있었다. 이것을 핑계로 주사를 맞거나 침을 맞는 일을 두려워한다고 우겨보았자 그다지 동정을 해줄 사람도 없을 것 같아서 그 때의 일을 핑계삼아본 적은 없다.
어쨌든 무엇인가 좋지 않은 기억이 남아있거나 부정적인 정보가 머리 속에 심어져있기 때문인 것 같은데, 나는 병원과 동물병원들을 기본적으로 불신하는 쪽인가보다. 사실은 무서워하는 것이겠지만...

결국 몸이 아프면 병원에 의지하여야만 하니까 신뢰하든 말든 병원에는 가는 수 밖에 없다. 전과자들이 모여있는 다음 정부에서 의료보험 민영화를 해버린다고 하니 이젠 아프면 개인은 몰락할 가능성도 생겼다. 조금 아플 때에 수리를 잘 받아둬야 생명을 유지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손가락의 통증은 없어졌는데 마비 증세가 있는 것 처럼 손가락이 무겁고 둔했다. 그것을 극복해보겠다고 조금 심하게 연습을 하다가 결국 또 한 번 찌릿함을 느꼈는데, 그날 저녁 부터 아파왔다.
그리하여 다시 침을 놓아주는 곳에 다녀왔다.

기왕 시간을 내어 다녀오는 김에 아직 완전히 낫지 않은 발목에도 침을 맞았다.
덕분에 통증도 없어지고 좋지 않은 증상도 호전되었다.
이번에는 별로 겁을 먹지 않았는데, 손톱 근처에 침을 지긋이 돌려 꽂아줄 때엔 정말 싫은 느낌이었다. 이건 고문할 때에 사용하는 방법 아닐까요, 라고 물으려다가 더 고약한 곳에 놓아줄까봐 얌전히 있었다.

밤이 깊었다. 그런데 이번엔 오른쪽 손이 뻐근해온다. 팔목도 저리기 시작했다. 오랜만에 펜을 잡고 쓰는 일을 장시간 했기 때문일 것이다.
손가락만은 몇 십 년 더 멀쩡해줬으면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