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6일 목요일

공연을 즐겁게.


오랜만에 밴드멤버들과의 연습을 했고 내일 공연을 준비했다.
사진은 올해 초봄의 어느 공연장 대기실에서의 한 장면이었다.
당시 나는 감기가 심했었다.

지나왔던 시간들을 되돌아보면, 모두 웃고 즐거워하면서 공연을 준비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낄낄거리며 재밌게 연습했다고 해도 좋은 소리를 얻는 일이 드물었다. 조금만 더 충족된다면 좋겠다고 하는 불만을 언제나 입속에서 웅얼거리고는 있지만 나의 어제들을 돌아보자면 지금의 것은 많이 즐거워진 공연인 셈이다.
악기를 가방에 다시 담고 멤버들과 인사를 나누고 집에 돌아올때에는 언제나 머리 속이 '쏟아진 가방 속 처럼' 복잡하다. 이 시점에서 뭔가 더 무섭게 좋은 음악을 하고 싶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즐거워하고 있는 지금이라는 것이 쓸모없는 자기만족일 뿐이 될텐데. 웃고 떠들며 즐거워하는 것은 좋지만 웃고 즐기기 위해서만 연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래도록 체한채로 지내는 것처럼 풀어내지 못하고 있는 답답함이 마음에 걸려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