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9월 7일 금요일

여름은 지났다.


에어콘을 켜기 시작했더니 멈출 수 없었던 여름이었다.
이제 다 지났나보다.
집에 돌아오던 밤길엔 쌀쌀한 밤안개에 추위를 느꼈다.
밀리고 막히는 도로 위에서는 자주 졸음이 쏟아졌다.
레슨실에서 악기를 쥔 손에 경련이라도 날듯이 집중하는 학생을 보고 기운을 차렸다.
아이팟을 잊고 집을 나섰던 바람에 긴 운전시간동안 아무 음악도 듣지 못했다. FM에서는 음악을 틀지 못하도록 법이 바뀌었는줄 알았다. 발음도 언어도 목소리도 말투도 이상한 사람들이 마이크와 전파를 차지하고 앉아있었다.
내일의 공연에서 연주할 곡들 중 두어 개가 외워지지 않는다. 약간의 두통이 시작되었다.
꿈을 많이 꾸고 그것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집안에서 덜렁대다가 발목 부근을 다쳤다. 그냥 아픈가보다 했더니 찢어지고 부어올랐다.
밖에서는 말이 적어지고 집에 돌아오면 수다가 늘었다.
연말의 선거에 대해서 말하는 사람들이 조금씩 생겼다. 그러나 그들의 사회인식 정치의식이란 순진무구하다. 아니면, 어리석다.
내일 모레의 공연을 위해 플렛없는 악기의 줄을 갈아끼우려다가 그만두었다. 생각해보니 조금 낡은 줄에서 나오는 둔탁한 소리가 필요했다.
내일은 새로 지어진 공연장에서의 연주이지만 모레의 것은 야외에서의 공연. 부디 비가 내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올여름 내내 아무 문제없이 좋은 상태를 유지했던 악기들인데 망가지게 하고 싶지 않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