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7월 21일 금요일

마이크 스턴의 새 음반.


7월 초에 발매된다던 그의 새 음반이 왜 아직도 안 나오고 있는가...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아마존에서만 아직 발매안되었다고 나와있었다. Heads Up의 홈페이지에서는 이미 주문을 받고 있었다.(아마존 가격의 반값이다.)
마이크 스턴의 음반 "These Times""Voices"를 듣게 된 것은 순전히 리차드 보나의 연주를 듣고 싶어서 시작된 것이었는데, 이제는 마이크 스턴의 기타 연주를 아주 좋아하게 되었다. 심지어 수년전에 들어보고 '별로군'하며 잊고 있었던 "Between the Lines"를 다시 찾아서 자주 들으며 좋아하고 있는중이다. 마이크 스턴에 대한 내 편견 때문에 몇 년 동안 들어볼 가치가 있는 음악을 안듣고 살았던 것이었다. 질 나쁜 오디오 덕분에 '후지다!'라는 편견을 가졌던 것이었는데, 그러고보면 적당한 수준 이상의 오디오가 필요한 것이 맞는 것 같다.
Heads Up은 내가 좋아하는 취향의 음반들을 꾸준히 내놓고 있는 레이블인데, 이번 음반은 마이크 스턴이 Heads Up에서 내놓는 첫번째 솔로 음반인 셈이다.
내가 이 음반을 기대하고 기다렸던 이유에 대해 베이스를 치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수긍할 것 같다.
왜냐하면 아래의 세션 연주자들을 보시라... 기분좋아서 침을 흘릴 지경이다.

Richard Bona(b)
Anthony Jackson(b)
Meshell Ndegeocello(b) <- 심지어 이 언니까지.
Chris Minh Doky(b)
Victor Wooten(b)
+
Roy Hargrove(tp)
Bob Franceschini(sax)
Bob Malach(sax)
Dave Weckl(ds)
Kim Thompson(ds)
Gregoire Maret(har)
Jim Beard(key/produ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