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3월 29일 수요일

광석형님과 함께.



공연전 대기실에서의 분위기는 그날의 공연에 영향을 미친다.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악기의 연습이나 악보를 복습하는 것 등은 공연의 질에 별로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 영향을 미치는 것은 함께 연주하는 사람들의 분위기이다.
여러가지 것들이 준비되지 않았던 공연이었다. 대기실에는 거울 한 장 없었다. 분명히 근처에 분장실이 있는 것을 보았는데 무슨 사정이 있었는지 회의실을 대신 내주었었다. 하는 짓 마다 마음에 안들었던 공연 준비팀이었다.
그런데, 공연을 잘 하고 못하고는 대기실이나 분장실 따위와도 상관없다.
함께 연주하는 사람들 각자의 마음의 문제이다.
우리들은 모두 여유있어보였다. 상황은 부족한 점이 많았지만, "뭐 그런대로 잘하면 되지 뭐..."가 될 수 있었다.
함께 연주했던 분들에게 많이 고마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