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3월 22일 수요일

고민하고 있다.




연주 여행을 가게 되었다.
짐을 꾸리고 준비를 하여야 할텐데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있다.고양이 순이가 곁에 앉아서 나를 계속 바라보고 있었다.

어떤 일을 제의받았다.
다소 과장되어보이는 설명을 들었다.
돈벌이를 위해 하겠다고 대답은 했는데, 일을 진행하는 방법이 영 정상적이지 않다는 느낌이 든다. 여행에서 돌아오는 날 밤에 급하게 연습을 해서 다음날에 연주를 해야한다고 전화를 받았다. 그런 정도의 일이야, 피로해도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어쩐지 미덥지가 않게 느껴진다.
어떤 선택을 해야할때에, 코앞의 이익때문에 수개월 수년동안의 일을 그르쳤던 경험이 이미 있었으므로, 같은 실수는 하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나를 고민하게 한다.
그렇지않아도 부담이 가득한 계절에 떠나는 타의에 의한 여행인데, 마음이 더 무거워진채 떠나게되었다. 무거운 마음으로 열 두 시간을 날게 생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