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13일 토요일

산책


아침 일찍 일어나서 어제밤에 하다가 말았던 일을 마쳤다.
창문으로 찬 공기가 들어왔다. 그런데 햇빛이 밝고 하늘은 맑았다.
세수하고 옷을 챙겨 입고, 자전거 바퀴의 공기압을 체크하고 가방을 등에 메었다.

지난 밤에 들렀던 능내역에 다시 도착.
조용한 역사 담벽에 햇빛만 요란하게 쏟아지고 있었다.
여름 내내 몇 번이나 지나다녔던 곳.
이제는 슬슬 동네 골목 돌아다니듯 산책 삼아 들러보는 곳이 되었다.

인위적으로 꾸며놓은 세트와 같은 장소라고 해도 뭐 어떤가 싶었다.
자전거로 달려와 편안한 마음으로 쉴 곳이 있는 것을 고마와했다. 벽에 기대고 앉아 쵸코바 한 개를 먹고 물을 마셨다.
그래도 된다면 볕을 받으며 앉은채로 잠깐 졸았으면 좋겠을 정도로 따사로왔다.


따사로운 볕, 푸른 하늘, 그리고 조용한 의자.
집에 돌아오니 한 시가 넘었다. 잠깐 산책삼아 다녀오려고 했던 것이었는데 뭐가 조금 아쉬워서 집에 돌아와 아내의 자전거를 타고 또 동네 한 바퀴.

한적한 나홀로 자전거 산책을 마쳤다.

이제 금요일, 토요일에는 부산에서 공연을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