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5월 5일 토요일

공연 중 나의 실수.


연주하는 도중에 케이블에 이상이 생겼었다.
정확하게 다시 문장을 쓰자면, 이상이 있는 케이블을 미리 확인하지 못하고 공연을 해버렸던 것이었다. 나의 실수였다.
케이블이 이상했던 것인지 플러그의 접촉이 불량했던 것인지 갑자기 소리가 나지 않고 있었다. 오랜만에 정말 많이 당황했다.
나는 재빨리 페달들과 케이블들을 발로 건드려보며 줄을 퉁기고 있었다. 여전히 소리가 나지 않는 사이에 이미 여덟 마디의 인트로가 지나가고 있었다. 그러더니 역시 무슨 조화였는지 노래가 시작되는 부분부터 적절한 타이밍에 다시 소리가 나게 되었었다. 그 이후에는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하여줘서 공연을 마칠 수 있었다.
매우 긴장했던 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