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4월 28일 목요일

대구 공연.


몇 년 만에 다시 찾은 대구는 그 사이 많이 달라져있었다.
하지만 일 때문에 갔었던 장소에서 여러군데 다녀볼 시간은 없었다.
지난 번에는 여름철에 공연을 했었다. 대구의 유명한 뜨거운 여름에 시달렸었다.
그 날 밤을 새워 운전하며 집에 돌아오는 길에 졸음을 쫓느라 애를 먹었었다.
이번에는 고속열차를 타고 두어 시간 남짓 철로 위에서 시간을 보냈다.

지방 방송사에 가면 가끔 감동을 받는다.
전문적이고 정열적인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좋은 소리를 얻고 좋은 연주를 할 수 있었던 것은 그 분들 덕분이었다.
수년 만에 만나서 함께 연주했던 주엽이와도 반갑게 인사했다.
그 해 여름에도 나 혼자 그 그늘 아래에 앉아서 담배를 피웠던 푸른 나무도 여전히 푸르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