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2일 월요일

Jon Anderson



새벽에 갑자기 생각이 나서 Jon Anderson의 음악을 듣다가 추억의 비디오도 찾아봤다.
익숙한 비디오였는데, 어쩐지 이 짧은 영상의 뒷 부분 절반은 아주 생소했다.
이제와서 보니 그 당시 국내 TV에서 소개가 될 때에, 방송에서는 기껏 3분여 까지도 틀어주지 않았었다는 것을 알았다.

1988년도의 음악이다. 나는 이 음반을 지구레코드에서 나온 카세트 테이프로 샀다가, 세월이 흘러 매장에서 CD를 발견하고 덜컥 사버렸었다. 알고보면 이 음반은 Toto의 멤버들이 연주한 몇 곡들과 무려 Jimmy Haslip이 함께 연주했던 몇 곡들, 그리고 등장하는 모든 관악기는 실제였던 시절의 기록이었다. 어렸던 내 귀에도 현실감 없는 연주와 사운드였던 기억이었다.  지금 다시 들어도 그 기분은 마찬가지이다.


비디오의 중간 즈음 Yes의 베이시스트 Chris Squire도 우정출연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ukiH2IesN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