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27일 토요일

리차드 보나 내한 소식.


마커스 밀러, 빅터 우튼, 스탠리 클락의 공연 소식을 듣고도 심드렁했었다.
어차피 다음 주의 존 스코필드와 빅터 베일리 공연은 같은 날 내 공연이 있어서...라는 핑계로 관심도 두지 않았다. 구경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뭐, 못봐도 그만이라는 기분. 주다스 프리스트 어른들이 오셨을 때에도 마음을 접어야 했었다.
학생중 한 명이 '우리더러는 공연장을 자주 찾아다니며 많이 보라고 하더니 그런 태도는 뭔가요'라는 어조로 힐난을 하길래 무심코, "리차드 보나라도 오신다면 모를까, 어우 가뜩이나 피곤해서..."라고 대답했었다.

그런데 오신단다.
하마터면 모르고 지나갈 뻔 했다. 전화제보를 해준 성진에게 고맙다.
연락을 받자마자 정신없이 전화를 하고 예매를 했다. 약간 치사했지만 나도 모르게 내 것 부터 예매를 서둘러 해놓고 나서야 지인들에게 연락을 하고 있었다.
다음 달은 항상 가방을 싸두고 돌아다니는 날들의 연속이 될 것이다. 공연은 대략 여섯 개, 그리고 레슨들 때문에 쉬는 날은 이틀도 채 안될 것 같다. 보나의 공연은 정신없이 일을 한 보상이라도 되는 것 같아 미리 반갑다. 게다가 아슬아슬하게 하루 차이로 내 공연 일정과 겹치지 않아줘서 다행이었다.

-
www.bonatology.com의 공연 일정표에는 9월 이후 11월 부터의 영국공연 스케줄만 나와있어서 나는 내한공연에 대한 것을 전혀 알지 못했다. 그나마 그 홈페이지의 포럼에 누군가가 올려줬던 누락된 공연일정표가 있어서 찾아봤더니 내한공연 직전까지 무려 일주일 동안 일본 공연이 약속되어있었다. "음, 바쁘고 예정에는 없었던 것이지만, 뭐 나고야 공연을 마치고 다음날 정도에 잠깐 들르도록 해보죠." 이런 식으로 된 일이었나보다.

위의 사진은 보나의 뉴욕 집에 쌓여있는 베이스들. DVD에서 캡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