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31일 화요일

순이가 조금 나아졌다.



아직 병원에서 받아왔던 약이 남아 있었지만 다시 진료를 받고 의사 선생님의 진단을 듣고 싶어서 순이를 데리고 병원에 갔다.

순이의 상태가 좋아졌다는 말을 듣기 전에, 방금 촬영한 방사선 사진이 보이는 순간 나는 마음이 조금 놓였다. 보름 전과 크게 비교될 정도로 흉수가 사라져 있었다. 의사는 이제 길게 보고 갑시다, 라고 했다. 나는 순이의 상태가 더 나빠지지 않은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았다.

종양의 상태는 더 나빠지지 않았고 심각하지 않은 상태를 유지하는 중이었다. 계속 밥과 약을 잘 먹이고 자주 곁에 있어주면 좋을 것이라고 했다.

데이터를 모아두기 위해 혈액검사를 했다. 그 결과도 모두 좋았다. 의사 선생님은 나중에 비교해보며 상황을 관찰할 수 있도록 모니터에 보여지고 있는 수치자료와 방사선 사진들을 카메라에 담아가길 권했다. 그 정도의 성의만으로도 무척 고마왔다.

이뇨를 돕는 주사를 한 대 맞추었다. 그리고 두 주 분의 약을 샀다. 더 나빠지지 않고 더 아프지만 않았으면 좋겠다고 보름 동안 매일 생각했었다.


집 앞에 돌아와 케이지에 담긴 순이를 한 손에 들고 강변의 벤치에 잠시 머물러 앉았다. 꽃들이 많이 피어 있는 곳에 순이를 놓아두고 꽃구경을 시켰다. 꽃들이 잔뜩 피어있었고 그 사이에는 많은 벌들이 일을 하고 있었다. 순이는 이동장 안에서 풀을 보고 꽃을 보았다. 냄새 맡고 두리번거리며 주변을 구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