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21일 일요일

벽돌을 들고 다녔다.


지난 밤, 예전에 아이폰에 가상 메모리를 설치했던 것이 아무래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 같아서, Free Memory가 거의 남지 않을 정도로 가혹하게 동작시켜봤다. 새로 눈에 들어온 가장 최신의 버츄얼 메모리 앱을 설치한 뒤 동시에 이십 여개의 앱들을 멀티태스킹으로 돌려보았더니 몹시 느려져버렸다. 못버티는 거구나, 라고 생각하고 충전 케이블에 연결해뒀다. 그렇게 하고는 뒷정리하는 것을 잊어버렸다.
낮에 시간에 쫓겨 급히 집에서 나온 후에 전화기를 들여다보고서야 아이폰에 뭔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화면이 한없이 느릿느릿 움직이고 있었다.
저녁 일곱 시. 누군가로부터 도착한 문자메세지를 읽기 위해 아이폰을 만지는 순간 그만 위와 같은 그림 상태가 되었다. 아니 그래도 전에는 최소한 리스프링, 리부팅하겠느냐고 물어봐주기라도 했었는데... 이번엔 그냥 바로 슬픈 아이폰 그림.
길 위에서 새드 아이폰 그림을 보니까 마치 오래전 시스템 7 시절에 자주 뵙곤 했던 새드 맥 Sad Mac의 조카를 만난 기분이 들어서 반갑기까지 했다.

이 분이 그 유명한 Sad Mac 선생.
집에 돌아올 때 까지 몇 시간 동안 아무 것도 작동되지 않는 아이폰을 들고 다니려니 몹시 우울해졌다.
평소엔 문제해결을 위해 USB 도시락을 만들어 가지고 다녔는데, 뭐 으레 그렇듯이 집에 두고 그냥 나온 날에 이런 일이 생겼다.
집에 오자마자 리부팅 두어 번을 했다. 문제의 파일 삭제 및 리소스를 정리해주는 것으로 해결을할 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