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30일 일요일

대구 공연

 


비가 많이 내렸다. 멤버들과 승합차에 함께 타고 긴 시간 고속도로를 지나 대구에 도착했다. 아양아트센터에 4년만에 다시 가보았다.

아침에 일찍 출발할 때 시간을 아끼기 위해 하루 전에 미리 짐을 싸두었다. 악기도 미리 손질을 해뒀었다. 비가 와서 습도가 높았기 때문인지 잘 닦고 느슨한 것들을 조여둔 덕분인지 악기 상태가 좋았다. 새로 바꾼 안경을 늘 쓰고 있는데, 무대 위에서 어지러운 증상이 사라졌다. 불편한 것 없이 공연을 마쳤다.



밤중에는 승합차 시트에 기대어 깜깜한 창밖을 보며 Jethro Tull의 새 앨범을 들었다. 작년에 나왔던 앨범은 어딘가 조금 부족했었다. 그래서 몇 달 동안 어린 시절 좋아했던 Aqualung, Stormwatch 앨범을 자주 듣고 있었다. 그런데 이번에 발표한 RökFlöte는 아주 좋다. 메탈리카의 신보를 처음 들었을 때와 똑같이, 일흔 중반 나이인 음악가의 새 작품을 감사한 마음으로 듣고 있다.

사월이 지나갔다. 오월엔 밴드 일정이 없다. 유월에 약속되어 있는 공연을 위해 다음 달엔 친구들과 함께 하는 팀과 연습을 몇 번 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