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19일 수요일

영화와 음악.


 영화 John Wick: Chapter 4 를 보고왔다. 맨 끝 시간 표를 예매하고 극장에 가기 전 한 시간부터 물을 먹지 않았다. 모처럼 긴 영화를 볼테니까 중간에 화장실에 가야하는 일을 만들기 싫었기 때문이었다. 아내가 가지고 있던 패키지 쿠폰을 사용하여 표를 샀기 때문에 팝콘과 음료수 두 잔이 함께 나왔는데 나는 영화가 끝날 때까지 음료를 마시지 않았다. 나는 원래 상영관 안에서 뭘 먹지 않으니까 그것은 어렵지 않은 일이었다. 곁에 앉았던 아내는 주인공이 오사카를 떠나기 전에 팝콘을 모두 비우고 베를린에 도착할 때쯤 자몽에이드를 다 마셔버리고 있었다. 영화가 끝나고 밖으로 나왔더니 내것은 얼음이 모두 녹아서 딱 먹기 좋을 정도가 되어있었다.

크레딧이 지나간 뒤에 쿠키영상이 있다는 정보를 미리 알고 갔다. 나는 관객이 모두 나가고 비어있는 영화관 계단에 혼자 서서 스크린을 노려보며 크레딧 자막이 다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 늦은 시간까지 일하고 계셨던 직원에겐 좀 미안했다. 이 프랜차이즈와 주연배우의 팬으로서, 나는 영화를 만든 이들에게 감사하며 영화를 보았다. 메탈리카에게 고마와하며 그들의 새앨범을 듣는 것과 닮은 감정이었다.


메탈리카의 신보 72 Seasons는 나오자마자 듣기 시작하여 매일 두 번 이상씩 듣고 있는 중이다. 아주 좋다. "감사히 잘 듣겠습니다"라는 마음으로 감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