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4일 월요일

이지와 동물병원

 


혈당이 높은 상태가 지속될 때 혈액 속에서 포도당과 단백질이 결합하여 fructosamine이 만들어진다고 했다. 그 수치를 측정하면 당뇨환자의 혈당 조절 상태를 알 수 있다. 오늘 이지의 혈액검사를 했는데 fructosamine 수치가 정상범위로 유지되고 있었다. 이지가 당뇨를 극복하고 다 나았다는 것이 보여져서 기뻤다.

종일 비가 내렸다. 사월에 센 바람이 불고 하루 전엔 눈이 내리거나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었다. 젖은 도로 위엔 꽃잎이 눈처럼 쌓였다. 그래도 봄이다. 고양이들이 병을 다 이겨내고 기운을 차려 따뜻한 봄을 지내고 있다.

2025년 4월 4일 금요일

순이와 깜이

 

고양이 순이와 깜이가 나란히 앉아 있는 모습을 이미지로 만들어 달라고 했다. 사진 두 장을 주고 AI에게 일을 시키면서 나는 꽤 공손한 어투로 세세하게 부탁을 했다. 보통은 실물을 왜곡하기도 하고 필요없는 모양을 만들어내기도 하는 것을 알고 있어서 그랬던 것인데, 이번엔 한 번에 마음에 드는 사진을 만들어줬다. 분명히 내가 상냥하게 부탁했던 덕분일 것이다. (사실이 아니지만)

고양이 깜이는 순이가 죽은 후 넉 달 뒤에 우리와 만났다. 그러니까 두 고양이는 서로 만나본 적이 없다. 순이가 그랬던 것처럼 깜이는 내가 집에 있으면 늘 곁에 다가와 붙어 지내고 있다. 나는 깜이의 이마를 쓰다듬어주며 순이를 기억하곤 한다. AI로 존재하지 않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니 이런 사진 한 장 쯤 갖고 싶었다.

오늘은 내 생일이었다. 오전에 내란 우두머리의 파면을 선고하는 헌법재판소의 판결이 있었다. "이만한 선물이 없다"라고 몇번씩 말하고 있는 중이다.